[스크랩] 생각의 차이가 수준의 차이다.

2007. 5. 29. 18:18[사람과 향기]/▒ 삶 의 향 기 ▒

생각의 차이가 수준의 차이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결정적 차이는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이다.
존 맥스웰은 사람들이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를
"그들이 생각은 바꾸지 않고 결과만 달라지기를 바라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의 얘기는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에 나오는 이야기이다.

"오래 전에 알코올 중독 환자를 면담한 적이 있다.
그의 아버지 역시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다.
중독이 된 이유를 묻자, "유전인가 봐요. 그런 아버지한테서 태어났으니까요"라고 답했다.
얼마 후 그의 동생을 만났는데, 그는 훌륭한 인품을 갖춘 사람으로
규모는 작지만 자기 사업을 탄탄하게 꾸려가고 있었다.
그에게 술을 마시는지 묻자 그는 이렇게 되물었다.
"그런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제가 어떻게 술을 마실 수 있겠습니까?"
같은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형제가 어떻게 이렇게 다를 수 있을까?
놀랍게도 두 형제 모두 "그런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저처럼 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라고 반문하고 있었다."


존 맥스웰은 자신의 저서 [생각의 법칙]에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언급했다.

-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생각이 생존에 집중되어 있다.
- 평범한 사람들은 생각이 현상 유지에 집중되어 있다.
- 성공한 사람들은 생각이 발전에 집중되어 있다.


생각하면 이루어진다.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믿음대로 될 것이다"
라고 말한 헨리 포드의 조언을 명심하자.
출처 : 울산산울림산악회
글쓴이 : 피츠로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