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히마라야 횡단트레킹 4단계(GHT-Nepal Stage 4.2) 사진자료 : 가네쉬 구간 사브루베시~코르라베시

2013. 7. 6. 15:12[사람과 산]/▒ 해외트레킹 ▒

이 자료는 최근 모험가 및 트레커 사이에서 네팔히말라야 트레킹 코스에 관한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히말라야 횡단 트레킹『GHT-Nepal』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기에 수록된 관련 자료는 세계 유명 모험 및 등산, 트레킹 전문회사의 웹사이트 등에서 발췌한 자료와 『GHT 코스 개념도』를 이용하여 필자가 개략적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이용하여 GHT-Nepal 트레킹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코스와 일정을 실제 적용할 경우에는 보다 세부적인 자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지도는 GHT 전용으로 발행되는 축적 1:50,000~1:100,000 정도의 지형도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Stage 4.2 사진자료 : 가네쉬히말 구간 사브루베시~콜르라베시 

 

<<  카트만두 ~ 샤브루베시 구간  >>

카트만두에서 72km. 2시간 40분에 걸친 지루한 시간이 지나고 도착한 첫 부락 Bidur.  Bidur에서 바로 왼쪽으로 Trisuli강을 건너면 Trisuli 마을이다.  오른쪽으로 가면 Somdang 105km, Dunche 48km라고 쓰여있는 안내판이 보인다.

 

둔체에서 잠시 쉬면서 차를 한잔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사브루베시(1460m) - 둔체에서 보테코시계곡으로 내려가므로 오히려 둔체(2030m)보다 해발고도가 낮다. 사브루베시는 랑탕 트랙의 시종점이 되는 곳으로 시즌이 되면 트레커들로 붐빈다.

 

비록 더디지만 이곳에도 현대식 교량이 건설되고 있다.

 

Google 지도에서 본 샤브루베시에서 솜당 가는 도로 - 우측 하단 샤브루베시에서 U자형 도로를 어렵게 올라가면 왼쪽 중간의 고갯마루에 도착되는데, 여기에서 북쪽으로 내려가면 칠리메(Chilime, 1762m)이고, 왼쪽 능선길을 따라가면 가트랑(Gatlang, 2240m)이다.  

GHT-Nepal의 가네쉬히말(Ganesh Himal) 구간은 랑탕 트랙의 샤브루베시에서 시작하여 마나슬루 트랙의 콜르라베시에서 끝나고 7~8일 정도 소요된다. 먼저 샤브루베시에서 가트랑, 유리카르카를 거쳐 솜당까지 가야한다. 사브루베시에서 솜당 상류의 아연광산까지 연결되는 도로가 있으나 현재에는 폐광되어 도로의 상태가 매우 불안하다.

 

<<  샤브루베시 ~ 팡상패스(티루단다)  구간  >>

가트랑(Gatlang, 2240m)

 

가트랑(Gatlang, 2240m)

 

솜당(Somdang, 3270m) - 샤브루베시에서 솜당까지 차량을 이용한다면 하루에도 가능하나, 도보로 올 경우에는 이틀 이상이 걸린다.

 

구글지도 - 솜당에서 팡산패스를 넘어 마나슬루 트랙의 콜르라베시까지

 

솜당에서 서쪽 사면을 오르면 남에서 북쪽의 팔도르까지 길게 뻗은 티루단다(Tiru Danda) 능선에 올라서게 된다.

 

팡상패스(Pangsang Pass, 3830m) - 랑탕지역이 있는 바그마티의 라슈와와 다딩의 경계이기도 하다.

 

팡상패스의 캠프지 - 멀리 랑탕리룽과 시사팡마가 보인다.

 

팡상패스 뒤로 티루단다의 능선과 가네쉬히말이 보인다. 

 

티루단다 능선 뒤로 가네쉬 5봉과 트레킹 피크인 팔도로가 보인다.

 

티루단다에서 본 안나푸르나, 마나슬루, 가네쉬히말의 파노라마

 

가네쉬하말의 연봉 - 좌로부터 가네쉬 4(Ganesh 4 Pabil, 7102m), 가네쉬 2(Lapsang Karubo, 7150m), 가네쉬 5(6950m) 그리고 트레킹피크 팔도로(Paldor, 5896m)

 

<<  팡상패스 ~ 코르라베시  구간  >>

팡상라에서 서쪽 티플링(Tipling, 2140m) 방향으로 하산하는 길

 

티플링(Tipling, 2140m)의 입구

 

티플링(Tipling, 2140m)

 

티플링(Tipling, 2140m)에서 바라본 가네쉬 5

 

세르퉁(Serthung, 1990m)

 

티플링과 세르퉁 주변의 위성사진(Google 제공) - 해발고도 1500~3000m 사이의 사면에 계단식 농경경지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타망족(Tamang)의 전통 축제(Mane Festival)

축제를 위하여 전통 의상을 차려입은 타망족(Tamang)

 

보랑(Borang) 

 

보랑에서 바라본 가네쉬 2봉(Ganesh 2, 7150m)과 가네쉬 5봉(Ganesh 5, 6950m) 

 

라파(Lapa, 1258m)

 

라파(Lapa, 1258m)

 

야르사(Yarsa)

 

케라우자(Kerauja, 2074m)의 현수교(Suspention Bridge) 

 

케라우자 마을의 개발위원회(VDC : Village Development Committe) 사무소

 

카쉬가온(Kashgaon) - 케라우자(Kerauja, 2074m) 마을을 자나면서 보인다.

 

카쉬가온(Kashgaon)

 

케라우자(Kerauja, 2074m)를 지나 내려가면 마나슬루 트랙의 부디간다키 강 옆에 있는 코르라베시(Khorlabesi, 970m)에 도착되고, 바로 마나슬루 트랙을 따라 북상하면 GHT 트랙과 연결된다.

 

 

 

 

출처 : 히말라야 트레킹
글쓴이 : 김영한 원글보기
메모 :